프로그래머스

[프로그래머스] Lv.1 덧칠하기 - JAVA

doomole 2024. 8. 26.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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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어느 학교에 페인트가 칠해진 길이가 n미터인 벽이 있습니다. 벽에 동아리 · 학회 홍보나 회사 채용 공고 포스터 등을 게시하기 위해 테이프로 붙였다가 철거할 때 떼는 일이 많고 그 과정에서 페인트가 벗겨지곤 합니다. 페인트가 벗겨진 벽이 보기 흉해져 학교는 벽에 페인트를 덧칠하기로 했습니다.
넓은 벽 전체에 페인트를 새로 칠하는 대신, 구역을 나누어 일부만 페인트를 새로 칠 함으로써 예산을 아끼려 합니다. 이를 위해 벽을 1미터 길이의 구역 n개로 나누고, 각 구역에 왼쪽부터 순서대로 1번부터 n번까지 번호를 붙였습니다. 그리고 페인트를 다시 칠해야 할 구역들을 정했습니다.

한 구역에 페인트를 여러 번 칠해도 되고 다시 칠해야 할 구역이 아닌 곳에 페인트를 칠해도 되지만 다시 칠하기로 정한 구역은 적어도 한 번 페인트칠을 해야 합니다. 예산을 아끼기 위해 다시 칠할 구역을 정했듯 마찬가지로 롤러로 페인트칠을 하는 횟수를 최소화하려고 합니다.

정수 n, m과 다시 페인트를 칠하기로 정한 구역들의 번호가 담긴 정수 배열 section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롤러로 페인트칠해야 하는 최소 횟수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 주세요.

 

 

제한사항

1 ≤ m ≤ n ≤ 100,000
1 ≤ section의 길이 ≤ n
1 ≤ section의 원소 ≤ n
section의 원소는 페인트를 다시 칠해야 하는 구역의 번호입니다.
section에서 같은 원소가 두 번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section의 원소는 오름차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입출력 예시

 

입출력 예 #1

  • 예제 1번은 2, 3, 6번 영역에 페인트를 다시 칠해야 합니다. 롤러의 길이가 4미터이므로 한 번의 페인트칠에 연속된 4개의 구역을 칠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3, 4, 5, 6번 영역에 페인트칠을 하면 칠해야 할 곳으로 2번 구역만 남고 1, 2, 3, 4번 구역에 페인트칠을 하면 2번 만에 다시 칠해야 할 곳에 모두 페인트칠을 할 수 있습니다.
  • 2번보다 적은 횟수로 2, 3, 6번 영역에 페인트를 덧칠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최소 횟수인 2를 return 합니다.

 

 

풀이

section이 순서대로 정렬이 되어있기 때문에 section[0] 은 가장 왼쪽 벽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왼쪽 벽에서 붓의 길이만큼 더한 것이 처음 칠하는 벽의 범위이며, 이후 section에 들어가 있는 벽이 범위를 초과할 경우 해당 벽부터 다시 붓의 길이만큼 더해서 칠하는 방식으로 풀이했다.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m, int[] section) {
        int answer = 1;
        boolean isEnd = false;

        int start = section[0];
        int length = start + m;
        
        int now = 0;

        while(section.length > now) {
            start = section[now];
            if(start >= length) {
                answer++;
                length = start + m;
            }
            now++;
        }

        return answ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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